홈으로가기
카카오톡 id : bizknow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즐겁게 일하는 회사를 만든다

제목

비즈노컨설팅 일본연수 1일차. 일본컨설턴트협회 회원과의 교류회

(주)비즈노컨설팅 일본연수 1일차


일본컨설턴트협회 PBC 회원들과의 교류회

 

 

비즈노컨설팅과 회원들이 지난 12일(금) ~ 15일(월)까지 3박 4일로 일본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핫 트렌드는 무엇인지, 일본 컨설턴트 협회 회원들의 성공사례는 무엇이 있는지 직접 보고 느끼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인천에서 오전 9시 비행기를 타고 일본 나리타 공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일본의 기후는, 섬나라인만큼 습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장마철이라 비도 오고 매우 축축하고 더웠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리무진을 타고 3박4일간 보낼 호텔로 향하였습니다.

공항에서 약 3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스프링스 호텔(http://springs.co.jp/index.html)

 

일본의 일반 건물들은 매우 작고 높이가 낮습니다. 호텔이나 쇼핑몰, 백화점 등 시내에 유흥지 큰 건물들을 제외하곤 평균적으로 높이가 낮습니다.

그래서인지 호텔에서의 전망은 매우 좋았습니다. 

 

 

호텔에서 일본컨설턴트협회 오오타 회장의 세미나와, 일본 PBC 회원과의 교류를 휘해 호텔에서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였습니다.

일본의 대중교통 요금은 매우 살인적이었습니다. 거리와 역마다 다르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편도 4천원은 되는 것 같습니다.

지하철 운영 회사가 다 달라서 요금도 제각각이고 환승도 큰 역을 제외하고 쉽지 않았습니다.

 

 

 

 

 

 

일본 컨설턴트 협회 도착.

 

일본의 PBC 컨설턴트는 매우 활발하게 활동하고있습니다. 직접 사업을 하면서 컨설턴트로 겸업을 하는 사람도 있고, 직업을 바꿔서 컨설턴트로만 활동하는 사람도 있고, 현직 공무원이면서 컨설턴트로 국가 사업에 도움이 되기도 하며, 파일럿 은퇴를 하고 제 2의 전성기로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몽골에서 활동하는 일본 컨설턴트도 있고,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컨설턴트로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일본 컨설턴트 협회의 오오타 협회장의 세미나.

 

미국 트렌드를 빠르게 일본으로 들여오고, 너무 빠르지않느냐는 지적에도 실제 컨설팅 성공사례로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진 오오타 회장의 세미나를 위해 일본 방문을 했다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가장 유행하는 인테리어 트렌드 ' Shabby '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으로 오래된 물건이나 장소를 덧꾸미지 않고, 색이 바래고 세월의 흔적 그대로의 인테리어.

스타벅스를 뛰어넘을 블루보틀 커피( Blue bottle coffee) 등 일본의 핫 트렌드를 접하고 왔습니다.

 

2일차 일본연수에서 실제 현장을 방문하여 그 인기를 실감하였고, 마케팅 방법을 알아본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세미나 후 식사와 함께 뒷풀이를 하였고, 일본의 가라오케도 방문하였습니다.

일본 컨설턴트 협회 PBC 회원들과의 교류회는 대한민국과 일본 모두가 만족한 시간이었습니다.

 

 

 

 

 

 

 

비즈노컨설팅 1일차 일본연수.

일본컨설턴트협회 일본 PBC 회원과의 교류회 후기는 이상 마치겠습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5-06-17

조회수6,72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