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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노 성공실천회 50기 특강 진행

바로 어제(2015년 7월 2일) 공지하였던대로 비즈노 성공실천회 50기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실천회 기수를 포함하여 전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특강은 PC 사용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인원제한을 두고 선착순으로 접수진행했습니다. 많은 관심으로 빠른 조기마감되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통합 특강 내용 정리해보았습니다.

비즈노 성공실천회 50기 특강으로 진행된 "온라인 마케팅 통합" 은

네모의 미학 유문진 대표님이 강의를 해 주셨는데, 홈페이지 제작 20년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든 의미있는 내용이었습니다.


비즈노 성공실천회 50기 특강 <온라인 마케팅 특강> 
2015년 7월 2일(목) 비즈노 강의실 204호 (강사: 네모의 미학 유문진대표)

 

성공실천회를 수료하신 회원님들과 50기 회원들로 컴퓨터실이 만석이 되버렸습니다.

 

 

 

 

곧이어 유문진대표님의 "온라인 마케팅 통합" 강의가 시작됩니다.

 

1교시:

 

전환마케팅 -1(플랫폼제작 할 때 꼭 따져봐야 하는 30가지 체크리스트)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전환마케팅은 유입마케팅이상으로 중요한 부분이죠. 아무리 홈페이지 유입율이 높아도 구매전환이 낮으면 매출이 저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1교시는 전환마케팅을 주제로 다룬 듯 합니다.

 

 

 

홈페이지 또는 랜딩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의 전환 (구매, 문의, 가입등)을 올리기 위해 꼭 필요한  30가지 요소 중 일부를 소개한다면,

 

1. 신디케이션(V.2) 설치

2. 크로스브라우징 구현 (익스플로어,크롬,파이어폭스,사파리 등 유명한 브라우저별 호환성 테스트를 하는 것이 20%의 고객을 놓치지 않는 방법)

3.방문자 분석 프로그램

4. 모바일 사이트 연동

5. 결제시스템 호환

6. 모바일 최적화

7. 검색엔진 최적화

8. SNS마케팅 최적화...

 

전환마케팅 -2(홈페이지의 매출을 올려주는 ,잘 팔리게 하는 구성요소들)

이 부분은 비즈노 에서 특화된 노하우로 성공사례를 아주 많이 만들어 내고 있죠. 그래서 그런지 비즈노의 노하우와 공통된 내용이 많았습니다.  비즈노의 다이렉트리스폰스 기법을 제대로 홈페이지에 구현해줄 홈페이지 제작사와 파트너쉽이 만들어진 것이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1. 브랜딩 (비전,미션,경영철학,브랜드스토리)를 담는다

2. 카피라이팅: 해드카피,서브카피 또는 리드카피,메시지를 메인 페이지에서 보여준다

3. 소책자전략: 물건을 팔기 전에 정보를 팔아라는 것과 일맥 상통합니다.

4. 마중물전략: 쇼핑몰이 활성화 되어 있는 모습을 연출할 필요가 있겠죠. 댓글, 문의가 왁자지껄 하도록 늘 신경써야 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비즈노 사이트에도 최신 글을 자주 올려야 겠네요.

5. 제품디스플레이방법: 썸 네일 형식으로 많이 보여주고 있는데 최신 트랜드는 상품 이미지는 크게, 제품 설명과 동영상 ,후기를 한 번에 나열해서 보여주면 구매전환율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비즈노 교재 설명에 적용해 봐야겠습니다.

 

이 외에서도 총 32가지의 전환마케팅 기법이 소개 되었습니다.   

 

 



2교시: 유입마케팅 ( 사이트 유입을 위한 개별 온라인 마케팅 방법 중 현재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총 망라 되었네요... 온라인 마케팅 통찰의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1.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카페,지식인,웹문서)

2. 키워드 검색 마케팅(네이버파워링크,다음클릭스,리얼클릭,구글애드워즈)

3. 제휴마케팅(링크프라이스,리더스/디비디비딥,콜애드,파트너배너)

4. 배너광고마케팅(배너교환,네이버배너,다음배너,카페배너,cpc배너,구글배너)

5. DB마케팅(매일메거진,뉴스레터,스텝메일,스텝문자, 스팸메일)

6. SNS마케팅(페이스북,트윗터,카카오톡, 스토리,체널,옐로우아이디),밴드,라인

7. 리마케팅

8. 언더/프론트팝업...

총 16가지 유입마케팅기업이 소개되었습니다.


굉장하게 유익한 엑셀 자료를 주셨어요...16가지 유입마케팅 을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는 표인데요, 당장 할용해야겠네요.^^

 


 

3교시:마케팅믹싱

 

자사 사이트의 전환마케팅과 유입마케팅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체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무리 좋은 노하우를 알아도 다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지금 당장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정하는 것은 효과적인 학습방법이라 하겠습니다.

 

4교시: 마케팅 분석

 

마케팅의 효율을 분석하는 기본 공식이 소개되었구요, 매출,비용,유입가치,유입비용,전환가치에 대한 기본공식입니다.

 

5교시: 목표매출분석공식


목표수익율과 최소전환율,최소유입가치,최대유입비용에 대한 기본 공식입니다.  3시간의 특강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맥락을 알고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는 평판입니다.

 

사업을 하면서  대표가  이러한 노하우를 다 알아서 직접 할 수있다면 좋겠지만 대표라는 직책이 감당해야 할 업무가 너무 많은것이 현실입니다.

직접 실행하지 못 한다면, 광고대행사를 시킬 수도 있고 직원을 시킬 수도 있겠죠 . 온라인 마케팅의 개요를 알고 있다면 적합한 기법을 선택할수 있고, 개선할 수도 있겠습니다.

 

홈페이지개선, 랜딩페이지, 비디오세일즈영상,스텝메일,스텝문자 등을 활용해서 6개월 안에 매출2배,고객점유율1위를 만들기 위한 소셜리스폰스 마케팅 과정에 참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7월8일 (수) 14시-18시  소셜리스폰스마케팅 3차 컨설팅이 진행되는 먼저 사전신청서를 접수하시면 검토해서 참가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셜리스폰스마케팅 기법이 효과적인 업종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과정입니다)>>>http://bizknow.co.kr/ab-9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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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5-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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