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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 한국능률협회 동경지부 연구원으로 쏘니, 도요타,
닛산, 혼다, 오므론, 세이코 시계, NTT 등 일본 굴지의 기업 경영혁신 벤치마킹
업무를 담당하며 승승장구. 귀국하여 당시로서는 생소 했던 옥션 개념을 도입한
쇼핑몰을 오픈. 강남에 사무실을 차림.

일본인들에게 쇼핑몰을 홍보하기 위해 잡지에 광고를 냄. 이메일을 보냄. 전혀
효과 없음. 전자상거래 지식을 채우려고 대학원에 입학. 전자상거래 MBA를
수료. 여전히 내 사업에 어떻게 적용해야 좋을지 모른 채 2년 세월이 흐름. 조용히
폐업. 이후 과외선생,식당운영,일본어 관광가이드 일을 전전함.

내 운명을 바꾼 다이렉트 리스폰의 마케팅을 만난 것은  내가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절. 영세한 규모의 포레스트출판사를 일약 일본출판업계의 성공의 상징으로 만든 [간다만사노리 : DRM (다이렉트 리스폰스마케팅) 기법을 일본 최초로 전파하여 압도적인 성공을 이룬 전설적인 컨설턴트]  “당신의 회사를 90일 안에 고수익기업으로 바꿔라” 라는 책을 우연한 기회에 번역하게 됨. 
일본에서는 베스트셀러이고 책의 내용도 좋았으나 한국에서는 초판 2,000부 발행으로 그침. 베스트셀러 번역작가가 될 것이라는 나의 기대는 물거품으로 끝남.
그러던 어느 날, 내 인생의 은인과도 같은 포레스트출판사의
오오타 히로시 사장이 DRM과 란체스터 경영전략이 너무 훌륭하고 좋아서 상상했던 것 이상의 성공을 거두었으니 한국에서도 이 노하우를 전파해보라는 제안을 받음.

한국 돈으로 약 5,000만원 상당의 교재,리포트, 서적을 지원 받아 밤낮으로 듣고 읽기를 반복함. 당시 교재는 카세트테이프였기 때문에 운전하면서 계속 틀어 놓고 이동하거나 잠 잘 때는 마이마이(^^)로 들음.

내가 그 동안 능률협회에서 연구원으로 있으면서 굴지의 기업들 성공노하우를 안다고 자부했고 MBA까지 수료했지만 그 어디에서도 가르쳐 주지 않았던 약자의 전략. 규모가 작은 기업이 비용을 적게 들이면서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 기법.

소름끼치는 순간!
이 노하우를 조금 더 일찍 알았다면 강남에서 조용히 회사 문을 닫지 않았어도 되는데… 어울리지도 않는 식당 하면서 마음고생 몸 고생 안 할 수 도 있었을 텐데… 90일 만에 고수익기업으로 만들 수도 있었을 텐데…
란체스터 전략에 따라 고객을 30인이하 기업으로 한정하고 다이렉트리스폰스 마케팅 순서에 따라 소책자를 만들어 무료로 알리기 시작한지 3개월도 안 되 전국에서 회원가입이 3,700명을 넘어서고 이름도 실적도 없던 내가 전국에서 강연의뢰가 쇄도.

비즈노 컨설팅이라는 회사도 소상공인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함.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마케팅자문, 소상공인진흥원의 신사업아이디어심사, 
1년에 400회가 넘는 강의, 컨설팅, 출간, TV출연 등 2006년 1기로 시작한 성공실천회는 2015년 1월 49기 진행 중.  간식배달업체의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수정만으로 월 매출9,000만원에서 3억으로, 소책자를 발행한 여행사는 600% 매출신장, 전단지 1000장 뿌려서 일 매출 3배 상승, 뉴스레터 제작으로 청소창업 프랜차이즈 회사는 거래처 30곳에서 120곳으로 확대. 무일푼으로 시작한 미술학원이 3년만에 남마미술학원 브랜드1위가 되고, 자사건물을 세우는 쇼핑몰, 지역1위 레스토랑, 피부관리실 등등, 1,760여명에 달하는 회원과 다양한 업종에서 수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감
그렇게 7년이라는 시간을 정신 없이 소기업 소상공인의 성공사례를 만들고 강연활동도 늘어갔는데…, 
비즈노컨설팅의 성공사례를 글자 하나 안 바꾸고 그대로 베껴서 마치 자신의 사례인양 떠드는 사람이 나오고… 시대가 바뀌면서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등장은 마케팅의 패러다임을 바꾸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인간적인 회의와 시대적인 변화 … 눈에 보이는 테크닉과 노하우 의 한계에 부딪힘…. 비즈노는 다시 한 번 변화의 기로에 서게 된 것이었다. 아니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비즈노는 어떤 회사로 인정받고 싶은가?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다른 일도 있었을 텐데 왜 이 일을 계속하고 있는가? 
왜? 왜? 왜? 

간절했다. 죽을 만큼 간절히 원했다. 생존을 위해 먹고 자는 것, 인생의 회로애락을 포기한 간절함.
사람들에게 수없이 질문했던 비즈니스의 본질. 이제 내가 대답할 차례였다. 초심으로 돌아가서,,, 
질문하고 질문하면서 급변하는 지금 시대에 흔들리지 않는 성공을 위한 확실한 방법은 무엇이란 말인가?
간절하면 이루어진다고 했던가! 

마침 일본컨설턴트협회에서 PBC(Partner Business Consultant) 정보를 듣고 무작정 동경으로 날아갔다. 한 달에 한 번씩, 2일간 진행되는 교육이라 6개월을 동경을 왔다 갔다..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것이 이런 경우를 두고 하는 말이겠지. 교육비도 만만치 않지만 왕복비행기와 숙박비도 무시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 비용과 시간은 즉각 희열이 되어 주었다. 

남들의 성공을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강점과 가치관을 근거로 펼치는 코어마케팅은 내가 왜 이 일을 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명쾌한 해답을 주었다. 코어에 근거한 마케팅은 시장에서 수많은 경쟁사와 부딪혔을 때 진가를 발휘한다. 소셜네트워크시대에는 코어를 발휘하는 기업이 고객으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다. 

사업을 하려면 꼭 들어야 하는 성공실천회!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꼭 들으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성공실천회, 언젠가는 성공실천회원이 되리라!  대한민국 소기업,소상공인,전문직자영업주들이 자꾸 찾고 싶은 곳. 비즈노에 가면 모든 자료가 다 있고 함께 하는 사람들이 있어 마음 든든한 곳.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이 접목된 다이렉트리스폰스마케팅, 란체스터경영전략, 코어브랜드,한 발 앞선 선진 마케팅기법을 가장 먼저 배울 수 있는 곳. 
국내 최고의 소기업전문 컨설턴트가 모여있는 곳. 직원, 고객, 지역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곳. 한 번 맺은 인연을 죽을 때까지 소중히 여기는 곳.

기업과 개인의 운명을 좋은 쪽으로 돕는 일.
고전하는 사업가를 성공하는 사업가로 만드는 일.

나는 이 일을 하기 위해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다시 태어나도 나는 이 일을 할 것이다. 약자의 전략으로 해군 전쟁사에 길이 남는 전적을 세우신 이순신장군, 란체스터전략을 정립한 프레데릭란체스터 지금의 비즈노가 있도록 가르침을 주신 오오타히로시대표, 마크무네요시선생님, 간다마사노리대표, 다케다요이치선생님,  그리고 성공실천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