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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마케팅 2】 5가지 마법의 질문 (동영상)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6.05.16 08:05:46장성일1  추천하기

 

 

 

5가지 마법의 질문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바와 같이, 인터넷을 사용하여 고객을 모집하는 일이 이제는 필수적인 일이 되었습니다. 중소기업은 더욱 더 그러합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친분을 가진 사람이나 주요 거래처의 의뢰를 접수하는 것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이 직접 고객을 모으고 직접 판매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마케팅 방법이 바로 다이렉트 마케팅인데, 인터넷은 이것을 실현하는 데 매우 적합한 매체입니다.

 

 

, 돈이 되는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는 말인데,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아직도 회사 개요 같은 것만 소개하고 있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돈이 되는 사이트를 만들어 놓으면, 압도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돈이 되는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돈이 되는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당신이 해야 하는 5가지 마법의 질문

 

적절한 질문은 적절한 답을 이끌어냅니다.

 

그래서 여기에 적절한 질문 5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떠오르는 대로 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Q1. 유망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무엇인가?

 

온라인, 오프라인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세일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망고객이 갖고 있는 문제를 목록으로 만들어, 당신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어떤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이것이 출발점입니다.

 

문제를 인식했다면, 사이트에 나는 당신의 문제를 인식하고 있다는 내용의 글을 써서 어필하도록 합시다. “사람들은 당신이 얼마나 그들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지를 알기 전까지는 당신이 아무리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도 신경 쓰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 말은 당신이 유망고객의 편이 되어 줄 수 있고 그들의 문제를 잘 알고 있다는 점을 알리면, 당신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여 줄 것이라는 뜻입니다.

 

 

Q2. 왜 그 문제를 지금까지 해결하지 못했는가?

 

그 이유를 쓰게 되면 당신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나 신뢰를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유망고객의 특징에 대해,

 

지금까지 다양한 해결 방법을 시도해 봤지만 해결되지 않은 것인가? 이유는 무엇일까?

애초에 그 문제를 회피하고 있지는 않았나?

어떠한 해결 방법이 있는지 알지 못했던 것인가?

해결 방법이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시도할 마음이 들지 않았던 것인가?

지금 처음으로 그 문제에 직면한 것인가?

 

와 같은 목록을 만들면 Q1의 결과가 보다 설득력을 가진 스토리가 될 것입니다.

 

 

Q3.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Q1에서 작성한 문제 목록에 대해, 당신과 당신의 상품·서비스는 어떤 일을 할 수 있나요? 어떤 해결 방법을 제공할 수 있나요? Q1에 대한 답을 써보도록 합시다.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그 답을 표시하여, 유망고객의 머릿속을 어지럽히는 문제가 모두 사라진 그림을 그려 주세요. “당신의 고민이 전부 사라질 것입니다라는 말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더 이상 당신을 괴롭히는 ××○○당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당신은 △△에 관한 모든 걱정을 없애고 □□에 전념함으로써, 지금보다 더욱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는 미래상을 그려 주도록 합시다.

 

) 당신의 성공을 방해하던 골칫거리에 더 이상 방해받는 일 없이 당신의 모든 목표를 달성하고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Q4.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다른 곳과는 어떻게 다른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상품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살이 쪘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상품은 다이어트 식품(보조식품, 쿠키, 젤리 등), 다이어트 방법(DVD, 다이어트 교실 등), 헬스장, 가정용 운동 기구 등이 있습니다.

 

, 유망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상품)은 당신 이외의 직간접적인 라이벌들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유망고객이 볼 때 당신의 상품을 사야 할 만한 이유를 명확히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여기까지 오면 이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눈치채셨을 텐데요, 바로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 독자적인 판매법)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Q5. 사이트에서 누가” “무엇을 하기를 바라는가?

 

당신의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하는 사람이 누구이며, “무엇을 하기를 바라는가? 이것을 명확히 하는 것이 5번째 질문입니다.

 

서핑을 하다보면 많은 사람이 여러 가지 행동을 하기를 바라는, 뭐가 뭔지 알 수 없는 사이트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입구와 출구를 하나의 선으로 연결지어 유망고객의 행동을 유도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이 만들어야 하는 것은 네이버나 아마존과 같은 거대한 사이트가 아닙니다. 특정한 사람들이 특정한 반응(리스폰스)을 보일 수 있는, 다이렉트 리스폰스 형식의 돈이 되는 사이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5가지 질문을 모두 살펴봤습니다. 만약 이미 당신이 사이트를 가지고 있다 해도, 5가지 질문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입니다.

 

출처 : The Response

http://www.theresponse.jp/blog/marketing/4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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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6-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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