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가기
카카오톡 id : bizknow
제목【카피라이팅 4】 카피의 길이는 어느 정도가 적당한가?(동영상)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6.06.10 04:06:29장성일0  추천하기

 


 

만약 당신이 몇 페이지나 되는 긴 글이 정말 잘 팔릴까?’라거나 사실은 짧은 게 더 좋은 거 아닐까?’라거나 길이는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지금 이 이야기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은 광고계의 거장, 데이비드 오글비의 말입니다.

 

제 경험상, 긴 글이 짧은 글보다 더 많이 팔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리스폰스의 광고 담당자는 짧은 글을 가지고는 많이 팔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요. 테스트용으로도 긴 글이 짧은 글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오글비는 719자의 롤스로이스 광고를 1400자로 늘려, 훨씬 더 많은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고, 클로드 홉킨스가 쓴 맥주 광고는 페이지 수를 5배로 늘렸더니 반응도 5배나 더 좋아지는 등, 긴 글이 짧은 글을 이긴 사례는 많이 있습니다.

 

, 긴 글은 대부분의 경우 짧은 글보다 좋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그냥 길게만 쓰면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럼 어느 정도의 길이가 적당할까요?

 

 

세일즈 레터의 가장 적당한 길이는?

 

저렴한 상품이라면 짧은 게 더 좋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세일즈 레터의 적당한 길이는 가격에 의해 결정되는 게 아닙니다. 그럼 무엇에 의해 결정되는 것일까요?

 

1. 프레젠테이션에 필요한 길이

 

첫 번째는 당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프레젠테이션 할 때 필요한 길이입니다. 꼭 말해야 하는 건 다 말해야 하며, 말하지 않아도 되는 건 말해서는 안 됩니다.

 

자주 사용되는 예로, 세일즈맨에게 이 상품을 팔고 오게. 하지만 1,000자 이상은 절대 말하지 말게.”라는 지시를 내리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세일즈 레터는 글로 된 세일즈맨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글자 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필요한 것은 전부 쓰도록 합시다.

 

또한 필요한 것을 말한다고는 해도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을 그냥 죽 늘어놓아서는 안 됩니다. 필요한 것은 유망고객이 사야겠다는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것을 전부 쓰는 것입니다. 메시지의 중심은 항상 상대방에게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2. 독자의 타이밍

 

내용적인 면에서 1과 겹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다른 한 가지는 독자의 타이밍 즉, 세일즈 레터를 읽는 사람이 지금 어떠한 심리 상태에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PPC를 통해 기존의 3분의 1의 광고비로 액세스를 모으는 최신 방법이라는 상품을 판매할 경우, PPC를 잘 모르는 사람이 읽는 글과, 충분히 PPC의 중요성을 알고 있고 실천하고는 있지만 생각만큼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하는 사람이 읽는 글의 길이는 전혀 다를 것입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PPC에 대한 설명이나 장점, PPC를 사용해야 하는가? 와 같은 점을 교육해야 할 것입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그럴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피아노 세일즈 레터로 유명한 존 케이플즈는 세일즈 레터의 길이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무 긴 세일즈 레터는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그것은 시시할 뿐이다.”

 

 

From : 테라모토 타카히로

 

출처 : The Response

http://www.theresponse.jp/blog/saleswriting/1165/

 

……★☆………………………

 

★ “온라인 자동판매 시스템 프로그램“

https://youtu.be/XgoDjfSr4_4


★ “온라인 자동판매시스템 만들기“ 오프라인 세미나 안내

http://www.bizknow.co.kr/ab-goods-30-1002


……★☆………………………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6-06-10

조회수4,26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