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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카피라이팅 2】 세상에서 가장 돈이 되는 기술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6.05.27 08:05:21장성일0  추천하기

⦁ 왜 카피라이팅 기술은 당신을 자유롭게 해주는가?

⦁ 확실히 팔 수 있는 레터를 쓰기 위한 트레이닝 방법

⦁ 궁극의 레버리지(지렛대)를 활용하는 방법

 

지금으로부터 5년 전쯤에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저는 다이렉트 리스폰스 카피라이터가 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5년, 10년 동안은 나 자신을 트레이닝하여 기술을 익혀야겠다고 꽤나 진지하게 결심했습니다.

 

왜 이러한 결심을 했을까요? 그 답은 간단합니다. 카피라이팅은 제가 생각하기에 이 세상에서 가장 ‘고가의’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더 확실하게 말하면, 이 세상에서 가장

 

“돈이 되는” 기술입니다.

 

 

자격증 관련 사이트를 보면 다양한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중에 잘 팔리는 카피를 쓰는 기술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전문학교를 조사해 보면, 다양한 직종, 다양한 전문가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중 어떤 것도 잘 팔리는 카피를 쓰는 기술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설령 뇌외과 의사가 된다 해도 결국은 본인이 일하지 않으면, 본인이 손을 바삐 움직이지 않으면 수입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일을 하면 수입은 많겠지만 그만큼 시간이 없어질 것입니다.

 

잘 팔리는 카피를 쓰는 능력은 “종이에 적힌 글자”가 나 대신 돈을 벌어다주는 마법 같은 기술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종이에 적힌 글자”는 만 장이든 100만 장이든 복사해서 사용하면 똑같은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이것이야말로 궁극의 레버리지입니다.

 

한 번만 잘 팔리는 레터를 써두기만 하면 그 레터가 당신을 위해 계속 돈을 벌어줄 것입니다. 뭐, 실제로 평생 효과가 있는 건 아니지만, 제가 알고 있는 어떤 사람은 40년간 같은 레터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제가 쓴 어떤 레터는 현재 3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별로 수정을 하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돈을 벌어다 주고 있습니다. 그 레터를 쓰는 데는 2~3주 정도 걸렸는데요, 2~3주를 투자하여 3년 동안 지속적으로 수입을 창출해내는 이러한 스킬을, 저는 달리 알지 못합니다.

 

그로부터 5년이 지난 지금, 상황은 많이 변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면 제가 그때 “잘 팔리는 세일즈레터를 쓰는 일본 최고의 카피라이터가 되자”라는 목표를 정한 것은 정말 잘 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게 된 지금,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홈페이지를 사용하게 된 지금, 카피라이팅 기술은 가장 수요가 높고 공급은 적은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홈페이지에는 잘 팔리는 카피 문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웹 디자이너나 프로그래머, SE는 많아도 카피라이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의 문제는 잘 팔리는 카피 문구가 없다는 것입니다. 잘 팔리는 카피 문구만 있다면 T×C=P의 법칙에 따라, 그 카피를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므로 성공하기 위한 법칙은 단 2가지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단계 : 잘 팔리는 세일즈레터 / 광고를 쓰는 것


2단계 : 그것을 가능한 한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는 것

 

단지 이것뿐입니다. 이렇게 간단하지만, 이 2가지 단계 안에는 다양한 노하우가 들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간단한 것처럼 보여도 실제로는 간단하지가 않습니다.

 

 

잘 팔리는 레터를 쓸 수 있게 되려면···

 

잘 팔리는 레터를 쓸 수 있게 되는 매우 간단한 트레이닝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이것을 5년 전부터 계속해 왔습니다. 때때로 블로그를 보면 “빨려 들어갈 듯이 열중해서 읽게 하는 문장력이 대단해요”라는 댓글을 볼 때가 있는데, 저는 원래 문장력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저는 물리학부 출신이기 때문입니다. 문학부가 아닙니다. 대학 때까지 읽던 책들은 전부 이과 계열의 책들뿐이었습니다. 문장력이 좋아질 리가 없는 거죠. 하지만 그런 제가 잘 팔리는 세일즈레터를 쓸 수 있게 된 것은, 바로 이 트레이닝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 트레이닝을 함으로써 당신은 잘 팔리는 카피를 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 방법은 간단합니다.

 

뛰어난 세일즈레터를 “손으로” 베껴 쓰는 것입니다.

 

뛰어난 세일즈레터를 손으로 베껴 쓰면 그 레터 안에 어떤 세일즈 포인트가 들어 있는지, 어떤 심리 효과를 노리고 있는지, 와 같은 점들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읽는 것과는 전혀 다릅니다.

 

눈으로 보기만 해서는 이러한 포인트를 절대 알아챌 수 없습니다. 실제로 손을 움직여 글씨를 씀으로써 그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것입니다. 한 번 생각해 보세요. 당신은 모국어를 어떻게 배웠습니까? 어떻게 글자를 지금처럼 자유자재로 쓸 수 있게 되었습니까? 어떻게 그렇게 많은 단어를 외울 수 있었습니까?

 

그렇습니다. 손으로 쓰면서 배웠기 때문입니다.

 

초등학교 때 칸이 나뉜 공책에 비친 글자를 손으로 따라 썼을 것입니다. 그렇게 했기 때문에 지금은 자유자재로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아무도 어렸을 때 눈으로만 보고 전부 외워서 쓰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손으로 베껴 쓰는 것은 당신의 감각과 신경계를 자극합니다. 그렇게 해서 신경 세포에 그 레터의 패턴을 새겨 넣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잘 팔리는 레터를 보면서 계속해서 베껴 쓰고, 또 베껴 쓰다 보면 어느 샌가 원문을 보지 않아도 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당신의 신경에 잘 팔리는 레터의 패턴을 새겨 넣은 상태입니다.

 

그렇게 되면 새로운 세일즈레터를 쓸 때 (자신의 상품의 레터를 쓸 때) 자연스럽게 “잘 팔리는 패턴”으로 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잘 팔리는 레터를 쓸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이 트레이닝을 할 때의 포인트는 당연하다면 당연한 말이지만, “뛰어난 레터”를 베끼는 것입니다.

 

2년 전쯤에 있었던 일인데, 저는 한 친구에게 이러한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잘 팔리는 레터를 손으로 베껴 쓰면 돼”라고 말이죠. 몇 개월 후 그 친구는 제게 와서 “베껴 써봤어...”라고 말하면서 그 레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러자,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이게 뭐야!?”

 

그 친구는 잘 팔리는 내용인지 아닌지도 모르는 레터를 그저 인터넷에 올라와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베껴 쓴 것이었습니다. 얼핏 보기만 해도 그것은 “실패한 레터”였습니다.

 

“왜 이걸 베낀 거야?”

 

그 친구는 아직 잘 팔리는 레터가 어떤 것인지 판단할 수 없었기 때문에 어떤 것이 잘 팔리는 레터인지 몰랐던 것입니다.

 

즉, 그 친구는 막대한 시간을 들여 “실패한 레터”를 자신의 감각에 새겨 넣은 것입니다. 그것은 어렸을 때 아무 생각 없이 새긴 문신처럼 계속 방해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당연한 얘기처럼 들리겠지만 “잘 팔리는 레터”, “뛰어난 레터”를 선택하여 그 패턴을 새겨 넣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세일즈레터는, 어느 것이 잘 팔리는 내용이고 그렇지 않은지 알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다지 권장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럼 제가 쓴 레터를 베끼면 될까요? 제가 쓴 레터 중에도 몇 십억을 창출한 것이 있는가 하면 전혀 반응이 없었던 것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베껴 써야 할 원문을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진심으로 잘 팔리는 카피 문구를 쓰는 기술을 습득하고 싶다면 이 트레이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트레이닝을 실천하지 않는데, 실제로 해보면 전혀 다른 세계가 펼쳐질 것입니다.

 

-오가와 타다히로

 

출처 : The Response

http://www.theresponse.jp/blog/saleswriting/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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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2016-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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