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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의 법칙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5.03.13 05:03:08장성일0  추천하기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의 법칙

 

IT실천마케터 조기선 
  
비즈니스에는 흐름이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밍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비즈니스에는 흐름과 타이밍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홈페이지를 만들때도 그렇습니다.

비즈니스 전체의 흐름부터 생각해야 합니다.비즈니스의 흐름을 따라 제작된 홈페이지는 주문이 늘어납니다. 
고객문의가 증가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회사가 홈페이지를 만드는 일 자체에만 포커스를 맞춥니다. 세련된 디자인 , 멋진 레이아웃, 복잡한 기능 ,전문가입장에서 보더라도 탄성을 자아낼 만큼 고급스럽고 화려한 홈페이지가 매출을 올려줄 것으로 기대하십니까? 고액의 홈페이지 제작 업체나 전문가가 만들어야만 반응이 좋을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는지요?

전자상거래 최고경영자 과정을(EC-MBA)공부한 저 자신도 사실 그런 생각을 해왔습니다. 독특하고 화려한 디자인의 사이트를 만들고 방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면 상당수 회원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의 심리를 알고 ,고객심리를 이용한 리스폰스 마케팅을 알게 되면서 ,그동안 내가 당연하게 여기던 상식이 어디서 어떻게 잘못된 것인지 또 그 잘못을 바로잡을 방법은 무엇인지 확실하게 설명할 수 있는 근거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소개하는 마케팅기법은 국내에서 아직까지 시도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자신이 기획하고 시도해서 확실하게 반응( 상품구매, 자료청구)을 높인 성공사례를 근거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홈페이지 작성 노하우] 리포트를 만들었습니다. 미국, 일본 등에서는 이미 무수한 성공사례가 발생하였고 국내에서도 조만간 이러한 기법들이 소개 되리라고 봅니다.

만약 당신의 경쟁자들이 먼저 이러한 정보를 알게 된다면, 그들은 압도적으로 승리할 것입니다. 속도의 시대에서 노하우란 진부합니다.
누구든 먼저 실행하는 자가 승리할 것 입니다.  
  
목록 
제1장. 당신은 여전히 잘못된 상식에서 사이트를 만들고 있다
  ◈ 디자인이 세련되어야만 반응이 좋다?
◈ 좋은 상품을 많이 광고하면 당연히 주문할 것이다?
◈ 돈이 들더라도 홈페이지 전문 업체에 맡겨야 한다?
◈ 베스트 홈페이지의 조건

제 2장 [매출과 직결되는 사이트]작성노하우
  ◈ 먼저 상품을 설정하라
◈ 고객을 유도할 수 있는 도선을 만들어라
◈ 4페이지 사이트부터 시작하라 (ars사이트참고)
◈ 사이트 제작에서 특히 주의해야할 5가지 포인트

제 3장 [매출과 직결되는 사이트]를 최대한 활용하자
  ◈ 고객 접속수를 매출과 연결시키는 방법
◈ 인터넷으로 월 매출 1억을 달성하는 방법
◈ 메일 매거진을 적극 활용하라
◈ 단독 메일 매거진으로 3개월간 매출 1억 달성
◈ 효과적인 메일 매거진 작성방법제 4장 인터넷 비즈니스 필승의 전략
◈ 노 리스크, 하이 리턴전략
◈ 초기 투자는 불필요하다
◈ 복잡하고 까다로운 기능, 이미지 불필요
◈ 한 페이지에 한 가지 테마
◈ [엄선된 한 가지 상품]부터 차근차근 접근하라


세련된 디자인 , 멋진 레이아웃, 복잡한 기능 ,전문가입장에서 보더라도 탄성을 자아낼 만큼 고급스럽고 화려한 홈페이지가 매출을 올려줄 것으로 기대하십니까? 
고액의 홈페이지 제작 업체나 전문가가 만들어야만 반응이 좋을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는지요?

전자상거래 최고경영자 과정을(EC-MBA)공부한 저 자신도 사실 그런 생각을 해왔습니다. 독특하고 화려한 디자인의 사이트를 만들고 방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면 상당수 회원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의 심리를 알고 ,고객심리를 이용한 리스폰스 마케팅을 알게 되면서 ,그동안 내가 당연하게 여기던 상식이 어디서 어떻게 잘못된 것인지 또 그 잘못을 바로잡을 방법은 무엇인지 확실하게 설명할 수 있는 근거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소개하는 마케팅기법은 국내에서 아직까지 시도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자신이 기획하고 시도해서 확실하게 반응( 상품구매, 자료청구)을 높인 성공사례를 근거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홈페이지 작성 노하우] 리포트를 만들었습니다. 미국, 일본 등에서는 이미 무수한 성공사례가 발생하였고 국내에서도 조만간 이러한 기법들이 소개 되리라고 봅니다.

만약 당신의 경쟁자들이 먼저 이러한 정보를 알게 된다면, 그들은 압도적으로 승리할 것입니다. 속도의 시대에서 노하우란 진부합니다.
누구든 먼저 실행하는 자가 승리할 것 입니다.  
 
  
제1장. 당신은 여전히 잘못된 상식에서 사이트를 만들고 있다 
◆ 디자인이 세련되어야만 반응이 좋다?

  홈페이지 반응을 폭발적으로 올리는 방법이 무엇일까?
매출을 올려주는 웹 사이트 구성방법은 무엇일까?
서점에 나와 있는 인터넷 관련 서적을 샅샅이 뒤져보았지만 아쉽게도 이에 대한 확실한 답을 주는 서적은 없었다. (있다면 베스트셀러가 되었을 텐데...)
그러나 눈길을 끄는 그래픽, 화려한 디자인관련 서적은 넘쳐나고 지금도 어디선가 새로운 버전이 제작되고 있을 것이다.


[홈페이지 정말 잘 만드셨네요!!]
정말 누가 봐도 잘 만들었다고 자부하던 홈페이지가 1개월, 2개월이 지나도 고객들로부터는 전혀 반응이 없었다. 우연히 모 방송국에 소개가 되어 한때 상당한 접속자수 증가와 회원이 일시적으로 늘기는 했지만 매출은 오르지 않았다.

[이상하네, 홈페이지 자체는 문제가 없는데.....]
[왜? 왜? 왜? 왜? 왜? ] 
[중소기업이라 인지도가 없어서 그런가? 역시 좀더 광고를 해야 할까?]


DRM 마케팅을 힌트로 매출을 올리고 반드시 성공하는 사이트에 대한 성공사례를 접하기 전까지 나는 위의 처지에 처한 나 자신에게 해답을 줄 수 없었다. 대부분 디자이너는 좋은 디자인만 만들면 된다고 생각하고. 프로그래머는 좋은 프로그램만 제공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사이트오너들은 전문 디자이너에게 맡기면 잘 만들어 주리라 기대한다.

결국, 사이트는 가장 중요한 마케팅전략이 없이 바람 빠진 풍선이 허공을 날다 사라지듯, 처음소리만 요란하다 인터넷 세상으로 소리 없이 사라져버린다.홈페이지 다자인은 고객 반응을 높이기 위한 보조 툴일 뿐 이다.

고객반응을 높이기 위한 힌트가 있다.
1. 사람은 필요성(니즈)만으로 절대 행동(구매)하지 않는다.
2. 갖고 싶은 심리(구매욕구)가 고조 되었을 때 비로소 관심을 보인다.
3. 욕구가 고조되면, 필요성을 정당화시킨다.
4. 중요한 것은, 고객심리(구매욕구정도)와 상품제공의 타이밍이다!!!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갖고 싶지 않은 물건은 공짜라도 필요 없고, 갖고 싶은 물건은 얼마든지 산다는 말이다.
따라서, 웹 디자인으로 반응을 올리려면, 상품의 구매필요성을 구매욕구에 맞게 높이는 ( 갖고 싶도록 만드는) 일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은, 홈페이지의 미적 디자인에 관심이 없다!
☞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은, 필요성을 느끼고 들어온 것이 아니다.
☞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은, 갖고 싶은 상품이라면 [얼마든지 구매한다!]
☞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은, 갖고 싶지 않은 상품이라면[공짜라도 필요 없다]
☞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갖고 싶도록 구매 심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 좋은 상품을 많이 광고하면 당연히 주문할 것이다?

  [좋은 상품][팔릴만한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해서 배너 광고를 내고 검색엔진에 올리고 광고비를 들이면 잘 팔릴 것이다!! 이제 나는 대박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 어쩌죠. 죄송합니다. 인터넷에서는 자칭 [좋은 상품][팔릴만한 상품]이 넘쳐나서 흔해 빠진 것이 [상품]입니다.
어째서 [좋은 상품]인지[팔릴만한 상품]인지에 대한 설명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면 고객은 거들떠 보지도 않을 것입니다.

상품에 대한 [제대로 된 설명] 이 되어있는 홈페이지는 매출도 올리고 돈도 벌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설명을 생략하고 우선 먼저[광고]부터 생각합니다. 아무리 광고를 많이 해도 ,설명이 없는 홈페이지라면 매출과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돈을 번 사람은 광고대행업체뿐 입니다.

당신은 [광고대행업자가 좋아하는 봉 이 되시렵니까?]
아니면 [가족으로부터 인정받는 부자아빠가 되시렵니까?]

 


◆ 돈이 들더라도 홈페이지 전문 업체에 맡겨야 한다?

  [450만원 들여서 홈페이지를 만들었는데, 전혀 효과가 없어요. 게다가 매달 관리비로 15만원씩 내는데, 홈페이지를 없앨 수도 없고 다시 만들자니 고민입니다]
[게시판에 문의조차 없습니다]
[필요할 것 같아서 만들긴 했는데,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어요]

사이트 오너들이 한결같이 하는 말이다.어디가 잘 못 된 것일까?
처음부터 돈을 들여 전문가에게 맡긴 것이 잘못이다.
홈페이지 제작 전문가는 결코 매출의 전문가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 뿐만이 아니라 시작부터 불필요한 코스트를 발생시키는 중대한 실수를 의미하기도 한다.
투자가 되었으면 회수를 해야 한다. 회수가 끝나야 비로소 이익이 발생한다. 그러나 홈페이지 제작비용에 이어 매달 유지보수, 갱신을 이유로 추가비용을 지불하도록 되어있진 않은지...
투자비용이 회수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고 해서 이익으로 돌아설 리 없건만...

한 가지만 물어보겠습니다.

당신은 정말 돈을 벌고 싶은 겁니까?
아니면 자원봉사하려고 작정한 겁니까?

 


◆ 베스트 홈페이지의 조건

  [홈페이지는 어떻게 만들어야 성공 합니까?] 라는 질문을 자주 듣는다.

성공하는 홈페이지라면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한다. [매출 10억 ,적자 3억]과 같은 사이트가 허다한 세상에 [ 매출 100만원, 이익 10만원]짜리 사이트를 운연 하는 것이 훨씬 낳지 않은가!

평균적으로 홈페이지 운영요원 1인당 월 [300만원~1000만원]의 이익(매출에서 사입 원가 와 제반 경비를 뺀 금액)을 낸다면 베스트 홈페이지 아니겠는가!

그럼 이와 같은 이익을 창출하는 베스트 홈페이지는 어떻게 만드는가?
이익을 창출하는 홈페이지의 조건은 무엇인가?


조건1 : 혼자 부업으로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시작할 수 있는 사이트
사이트 운영 시 첫째 돈을 버는 조건은 [인건비를 절약할 것] 이다. 인원이 늘어난다고 매출과 비례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 인건비는 매달 늘어나는데, 매출이 늘지 않으면 회사는 문을 닫을 수밖에 없다. 혼자 부업으로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시작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스타트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자신이 가장 자신 있는 상품, 서비스만을 골라 사이트에 적절히 구축할 필요가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혼자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혼자 충분히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보면 이익을 창출할 사이트를 찾게 된다.


처음부터 홈페이지 제작 업자에게 자료 넘겨주고 언제까지 만들어 달라고 해서 만들어진 홈페이지는 십중팔구 실패하는 사례가 수없이 많다. 혹시 이러한 내용은 개인이나 소호족에게만 해당된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잘못 생각한 것이다. 왜냐하면 이익을 창출하는 홈페이지는 [시스템설계]와 기본 구조를 같이 하기 때문이다. 스타트 버전은 결국 담당자 한명이 모든 책임을 갖고 제작해야하는 것도 동일하다.


조건2 : 누구나 쉽게 돈들이지 않고 시작할 수 있는 사이트 
솔직히 말해서 게시판 기능이 제대로 활용되는 사이트가 몇이나 되는지? 관리자가 잠시라도 쉬는 날이면 온갖 광고성 문구와 음란물 소개로 게시판이 범벅이 되지 않으면 다행이다. 플래시화면? 동영상? 장바구니? 솔직히 다 없어도 되는 기능이다. 고객으로부터 메일 문의를 받을 수 있는 계정과 웹로그 분석 정도만 할 수 있으면 충분하다. 호스팅 업체에서 간단한 로그 분석 툴 은 그냥 제공해준다.
따라서 기타 부대기능은 이익을 창출하고 난 뒤에 첨가해도 늦지 않다.

웹디자인, 프로그래머, 웹마스터가 존재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다. 없는 것을 찾지 말고 지금 있는 것, 구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실행 할 수 있는 것부터 실행에 옮기면 된다.
특히 당신이 중소 영세한 기업의 오너라면 [불필요한 지식]은 버려야 한다. 서점에 나와 있는 일반적인 대기업의 성공사례는 완전히 기억에서 버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책은 아까우니까 책꽂이 가장 안 보이는 곳에 꽂아 두자. 나중에 당신이 성공했을 때 필요할 지도 모르니까.

그러나, 언제 필요할 지도 모르는 대기업의 성공사례는 나를 포함 한 대부분의 중소영세 기업에게 있어서 당장 실행할 수 있는 내용이 못된다. 당장 실행할 수 없다면 아무리 좋은 지식이라 할지라도 [그림의 떡]이다.
자금과 인력이 열악한 중소영세기업에게 [대기업의 성공사례는 그림의 떡]이라는 점을 명심하자.


조건3 : 잠자고 있는 동안에도 돈을 벌어주는 사이트
조건 3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잠자고 있는 동안에도 돈을 벌어주는 사이트를 구축해야한다.

구체적으로,
1.「상품력」이 아니라「정보력」으로 승부하라. 문자수를 많이!!
2. 반드시「신청서양식」을 만들어 신청하게 만들 것!!
이 두 가지 조건이다.

홈페이지에 들어오는 사람은 [ 당신의 홈페이지에 관심이 있어서] 와 [ 우연히 당신의 홈페이지를 방문 하게 되는] 두 종류 중 어느 쪽이다.
[ 당신의 홈페이지에 관심이 있어서]들어온 사람 중에는[흔적을 안남기고 나가 버리는 경우] 와 [당신과 연락을 하고 싶어 하는 경우]로 나뉜다. [이름을 남기는 경우]와[이름을 남기지 않는 경우]로도 표현할 수 있는데 [이름을 남기는 경우]와[이름을 남기지 않는 경우]는 크나큰 차이가 있다.
[당신과 연락을 하고 싶어 하는 경우]=[이름을 남기는 경우]는 당신의 확실한 재산이 된다.
이러한 사람을 [구매예정고객]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구매예정고객]이 상당히 높은 확률로 [구매고객]이 되는 것이다.

구매하는 확률을 [구매율] 또는 [계약율]이라고 한다. 100명의 구매 예정 고객 중 20명이 구매를 했다면 [구매율 20%]가 된다. 구매예정고객을 1000명 확보한다면 200명의 [구매고객]을 확보하게 된다는 계산이 성립된다.
자료청구신청서 양식을 만들고, 다량의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의 반응에 최선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홈페이지의 목적은 [구매고객을 찾는 것]과[구매예정 고객을 찾는 것] 둘 중에 하나다.
구매고객과 구매예정 고객 중 누구를 찾을 것인가는 판매 할 상품의 단가나 구매빈도에 의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5,000원에서 20,000원 정도까지는 직접 구매고객을 찾는 것이 좋다.
저가 상품의 경우라도 전략적으로 구매예정고객부터 시작할 수도 있다. 물론 이 경우에는[구매예정고객명부]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상의 3가지 포인트를 벗어나지 않으면 [확실하게 성공하는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제 4장 인터넷 비즈니스 필승의 전략 
◆ 노 리스크, 하이 리턴 전략

  인터넷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필승의 전략]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먼저 코스트를 낮추고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는 방법으로 테스트마케팅을 실시, 반응률, 이익률을 계측, 매출과 이익을 예상할 수 있을 때 비로소 대대적으로 그 방법을 채택하여 비즈니스를 개시합니다. 
그 다음, 오로지 그 방법으로 이관됩니다. 이리하여 시간이 이익을 창출해주리라는 것을 성공하는 사람은 알고 있습니다. 실패하는 사람은 실로 여러 가지 패턴에 손을 대서 실패하고, 실패하면 또 다른 방법으로 대시합니다. 얼마나 팔릴지도 모른 체, 단지 자신의 희망적인 관측으로 상품을 대량구입하기도 합니다.

실패하는 사람에게 있어 시간은 손실을 가져다주는 것 뿐입니다.
빨리 손을 때는 것이 손실을 줄이는 지름길입니다. 만약당신이 성공하는 사람이 되길 원한 다면, 코스트를 줄이고 리스크가 적은 방법으로 테스트 마케팅을 구사, 시간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방법을 습득해야 합니다.

 


◆ 초기 투자는 불필요하다

  코스트를 낮추고 리스크가 적은 방법으로 테스트 마케팅을 해보고, 그 결과를 기준으로 성공한 방법을 축으로 비즈니스계획을 세워나가면 되기 때문에 초기 투자 비용은 거의 불필요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처음부터 돈이 될지 안 될지도 모르는 배너광고 같은 곳에 자금을 지출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먼저 돈이 되는 것부터 생각합니다. 따라서 초기투자비용은 상당히 적은 반면, 회수된 이익을 다음 단계에 투자하고 또 담음 단계에 투자하는 식으로 자금을 회전 시킵니다. 그러나, 실패하는 사람은 처음부터 큰 투자를 생각하고, 투자의 거의 전부가 어긋나기 때문에 자금을 회전시킬 수 없게 됩니다.

◆ 복잡하고 까다로운 기능, 이미지, 블로그 불필요
◆ 한 페이지에 한 가지 테마
◆ [엄선된 한 가지 상품]부터 차근차근 접근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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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2015-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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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종석

| 2016-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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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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